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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캐릭터와 캐릭터의 행동을 모델링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 예시입니다.
// 게임 캐릭터 클래스 정의
class GameCharacter {
constructor(name, health, damage) {
this.name = name;
this.health = health;
this.damage = damage;
}
attack(target) {
console.log(`${this.name}이(가) ${target.name}을(를) 공격합니다.`);
target.takeDamage(this.damage);
}
takeDamage(amount) {
this.health -= amount;
if (this.health <= 0) {
console.log(`${this.name}이(가) 전사했습니다.`);
} else {
console.log(`${this.name}의 남은 체력: ${this.health}`);
}
}
}
// 게임 캐릭터 객체 생성
const playerCharacter = new GameCharacter("플레이어", 100, 20);
const enemyCharacter = new GameCharacter("적", 80, 15);
// 게임 진행
playerCharacter.attack(enemyCharacter);
enemyCharacter.attack(playerCharacter);
GameCharacter 클래스를 정의하고, 게임 캐릭터의 속성과 메서드를 정의합니다. 캐릭터는 이름, 체력(health), 공격력(damage)을 가지며, attack 메서드로 다른 캐릭터를 공격하고, takeDamage 메서드로 피해를 받습니다.
두 개의 캐릭터 객체를 생성하고 서로를 공격하면서 게임이 진행됩니다. 이 예시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게임 캐릭터와 그들의 상호 작용을 모델링한 간단한 예시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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